본문 바로가기

그린알로에

부가정보

STEP1 회원약관동의

이용약관에 동의 확인

서비스 이용약관 (전자상거래에 관한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그린알로에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그린알로에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몰

㈜그린알로에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 또는 홈페이지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합니다.

8. 방문판매원(멤버십회원)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그린알로에 제품을 (후원)방문판매의 방법으로 판매하는 개인사업자(CS)나 그린플래너(GP)를 말합니다. 이하 “멤버십회원” 이라 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고객상담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그린알로에 홈페이지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에서 정하는 규정이나 공지내용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ex.그린플래너 영업관리 규정)

⓺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⓻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몰”이 회원 및 멤버십회원에 대한 영업정책이나 매월 프로모션내용 및 업무절차를 변경시킬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 변경이 있을시 그린알로에 홈페이지 회원 및 멤버십회원 전용 게시판이나 전자우편(E-mall) 또는 문자(SMS)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9조(구매신청및개인정보제공동의등)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 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결제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결제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몰"이 허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기타 몰에서 정하는 결제수단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만약 고객이 변경 및 취소를 요구하였을 때 몰이 그 진행을 통제할 수 없는 경우 반품으로 처리되어야 하며 청약 철회의 과정을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주문일로 부터 1개월이 경과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고객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실제 몰의 환불은 상품 반송이 확인 된 후 환불됩니다.

5. 단순 이용자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6. 이용자가 부재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7. 모든 반품 시, 이용자는 판촉행위로 인한 경품 및 사은품을 반납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몰은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몰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한 반품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생년월일

③ 주소

④ 전화번호

⑤ ID(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⑦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대중매체를 통한 회사 광고 또는 인쇄물 제작 행위 금지

9. 상품 도매행위 및 상품판매가격 파괴행위

10. 인터넷 사이트 관련 판매행위

11. 상품 변경 및 재포장 행위

12. 그린플래너 영업관리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위반 시 경고 및 강제 탈퇴 등의 회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이에 대한 불이익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이용약관l개인정보처리방침l그린플래너조회

주식회사 그린알로에 사업자정보

㈜그린알로에 대표이사:정광숙 광주광역시 동구 독립로 282-2(대인동)

사업자등록번호 : 408-81-29985

고객상담센터 : 080-234-6588 FAX. 061-334-7334 물류센터 : 061-334-0334/7337

통신판매업신고 :제 2022-광주동구-0011 호 홈페이지 www.greenaloe.kr ㈜그린알로에

개인정보보호방침 약관에 동의 확인

개인정보 처리방침

- ㈜그린알로에(http://greenaloe.co.kr/이하 “몰”이라 함)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당사 내부 방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시나 사이트 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제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2.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3.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방법4.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 및 파기5. 제5조 개인정보의 제공6. 제6조 개인정보처리 위탁7.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8. 제8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9. 제9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10. 제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11. 제11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2. 제12조 개인정보 관련 유의사항

13. 제13조 게시물 관련 취급방침

14. 제1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15. 제15조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 사항 처리 부서16. 제16조 보호 정책 변경 시 공지의무

제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이용자는 “몰”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정책의 내용에 관해 확인한 후, “몰”이 그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하여 동의 여부를 “동의함”에 체크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동의안함”을 선택하실 경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몰”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회원관리의 수집·이용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고객 거래관리의 수집·이용 목적

- 구매 및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 추심 등

◎ 마케팅의 수집·이용 목적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통계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설문 조사 및 모니터 활동

◎ 이벤트 및 프로모션의 수집·이용 목적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시 물품 배송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방법)
 

1. “몰”에서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 및 민원처리 등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관리 수집 내용

1. 회원가입 사용자 정보

- 수집·이용 항목: [필수]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휴대폰 번호, 이메일(E-mail), SMS 및 이메일 수신 여부 [선택] 전화번호, 주소, GP지정 여부

- 보유이용기간: 회원가입 철회 시

2.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수집·이용 항목: [필수] 성명, 아이디(ID), 이메일(E-mail),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불만 및 처리내용

- 보유이용기간: 3년

◎ “몰” 고객거래정보 수집 내용

- 수집·이용 항목① : [필수] 성명, 아이디(ID), 이메일(E-mail),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주소, 배송지 정보(배송지 주소, 연락처, 수취인 이름)

- 보유이용기간: 회원가입 철회 시

- 수집·이용 항목② : [필수]결제 정보(은행 계좌정보 : 은행명, 계좌번호, 신용카드정보, 카드사명, 카드번호, 결제승인번호), 주문정보(주문번호, 품목, 수량, 금액)

- 보유이용기간: 5년

◎마케팅 수집내용

- 수집·이용 항목: [필수] 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휴대폰 번호, 이메일(E-mail),

- 보유이용기간: 회원가입 철회 시

◎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정보제공 수집내용 

- 수집·이용 항목: [선택] 휴대폰 번호, 이메일(E-mail)

- 보유이용기간: 회원가입 철회 시 및 동의 철회 시

2. “몰”은 이 웹사이트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외에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목적을 명시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1) 고객 상담 시 : 고객 상담 및 분쟁조정을 위한 고객카드 작성 2) 설문조사나 경품 행사 시 :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인 개인정보 입력

3. ㈜그린알로에 “몰”에서는 맞춤형 제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민감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① 민감정보 수집 목적 : “몰” 맞춤형 제품 추천 서비스 혜택 제공

② 민감정보 항목 : 개인의 건강 및 영양 상태

③ 민감정보 보유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귀하께서는 “㈜그린알로에”의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거부권이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맞춤형 제품 추천 서비스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몰”은 이용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나 관련 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떤 경우라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 및 파기)

1. 이용자가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몰”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정정 삭제하거나 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림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2.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아래와 같이 달성된 때에는 디스크에서 정보 삭제,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전산에 등록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1) 회원가입 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2)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3)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가 종료한 때

3. 회원이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9조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몰”은 휴면계정 이용자에게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 전까지는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통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통지내용 :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분리 저장 관리되는 사실, 분리보관 또는 파기 일시, 분리보관 또는 파기되는 개인정보 항목 2) 통지방법 : 이메일, 사이트 공지사항 등

4.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기간: 5년

- 관계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기간: 5년

- 관계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기간: 3년

- 관계법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사이트 접속에 관한 기록

- 기간: 3개월

- 관계법령: 통신비밀보호법

제5조 (개인정보의 제공)

1. “몰”은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3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공지한 후 이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를 구합니다.

2.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1. “몰”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몰”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한국모바일인증

- 위탁업무내용: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휴대전화 인증, 아이핀 인증 등)

- 위탁기간: 별도로 저장하지 않고 즉시 파기

◎ KICC(한국정보통신 이지페이)

- 위탁업무내용: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간편결제 등을 통한 결제처리

- 위탁기간: 5년

◎ ㈜세종텔레콤

- 위탁업무내용: 문자서비스 및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이용

- 위탁기간: 5년

◎ 한진택배

- 위탁업무내용: 구매 물품 및 이벤트 진행에 따른 물품 배송

- 위탁기간: 물품 또는 서비스 인도 시

◎ 회사소속 그린플래너

- 위탁업무내용: 아이디(ID), 이름, 핸드폰번호, 성별, 생일, 주소, 이메일, 회원등록일, 마일리지, 주문결제내역, 반품, 환불, 기타

- 위탁기간: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

2. “몰”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몰”은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 인터넷 접속정보 파일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그린알로에의 몰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 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그린알로에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2. “몰”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방문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방문횟수 파악 등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 및 개편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3. “몰”은 쿠키를 사용하여 “몰”이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기회를 부여하고 이용자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4.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개인정보 설정”에서 “모든 쿠키허용-낮음-보통-보통 높음-높음-모든 쿠키차단”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몰”의 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의 웹사이트에서 이용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이용자가 “몰”의 개인정보보호 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e-mail)으로 연락하시면 “몰”은 지체 없이 조치해드립니다.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몰”은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합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해당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제9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몰” 웹사이트에서 [My Page]를 클릭하여 회원탈퇴를 클릭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2.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몰”은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3) “몰”은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 및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 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2. “몰”은 아래와 같은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3) 이용자는“몰”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스스로의 확인 및 관리를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유지하도록 하며, 이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이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에는 “몰”의 제재뿐만 아니라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4) “몰”은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몰”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5) “몰”의 내부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관리의 사고로 인해 이용자의 개인정보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생긴 경우 “몰”은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 할 것입니다.

   
제11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을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2.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는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사이트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이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에는 “몰”의 제재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관련 유의사항)

1. 온라인 (게시판이나 E-mail 등)에서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다시 말해, 공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원치 않는 메시지를 답장으로 받게 될 수 있습니다.2.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상에 접속해 있을 때에 각별히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길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ID), 비밀번호 등 이용자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3. “몰”은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몰”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3조 (게시물 관련 취급방침)

1. “몰”은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 ( 예: 특정 사이트 광고 등)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몰”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4) “몰”은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5)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2.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돼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4조 (만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몰”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지만, 현실적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가 어려운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보호 업무 및 고충 처리 부서)

1. “몰”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     명 : 박원진

소속부서 : (주)그린알로에

직    위 : 본부장

전화번호 : 080-234-6588

팩스번호 : 061-334-7337

 

2.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침해의 발생 또는 그 염려로 인하여 상담이 필요한 때에는 제1항의 회사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뿐 아니라 다음의 기관 등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정보보호 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 수사센터(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392-0330)

제16조 (보호 정책 변경 시 공지의무)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법령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는 30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2022. 11. 11.

제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22. 11. 11. 부터 시행합니다.